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로베이스원 김지웅 욕 논란, 제베원 똥 테러 사건 총정리 (+해체일, 소속사)

제로베이스원 김지웅 욕 논란, 제베원 똥 테러 사건 총정리 (+해체일, 소속사)

팬사인회 영상통화 / 웨이크원 / 온라인 커뮤니티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입니다.

제로베이스원 김지웅이 "아 X발"이라고 욕을 한 동영상이 퍼지며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소속사 웨이크원 측은 그대로 활동을 진행하는 정면 돌파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그러나 팬들의 탈퇴 시위가 벌어지며 논란과 분노의 목소리는 점점 더 커지고 있으며, 제베원 똥 테러 사건까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김지웅 탈퇴해라!" 

웨이크원 - 김지웅

18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지털플라자(DDP)에서 31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3'이 개최됐습니다.

해당 어워즈에 참석한 제로베이스원 김지웅과 소속사 웨이크원은 '욕설 논란'에 정면 돌파를 선택했으나, 팬덤의 여론이 쉽게 회복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날 생방송 중에는 제로베이스원 무대가 끝난 후 "김지웅 탈퇴해"라고 외치는 팬의 목소리가 그대로 송출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또 현장에서는 탈퇴하라고 외친 팬과 김지웅을 두둔하는 팬이 주먹다짐을 벌여 현장에 있는 아티스트들까지 모두 경악했다는 후기가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제로베이스원 김지웅 욕 논란.. 영통 팬사인회 "아 X발"

2024년 2월 2일, 제베원 김지웅은 팬과 영상통화 사인회 이벤트를 진행한 영상이 게재되었습니다.

영상 통화 내내 김지웅은 한숨을 쉬거나 뚱한 반응을 보였으며 심지어 마무리하던 도중 "아 X발"이라며 욕설로 추정되는 말을 뱉었습니다.

 

X(구 트위터)에는 "영상통화를 시작하자마자 한숨을 쉬더라. 팬이 큰돈을 주고 눈치를 보며 대화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원인은 없고 그냥 내가 잘 못 걸린 것 같다"라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또 원본 영상과 게시물에 이어 "평소에도 팬과 영상통화가 끝나면 인사를 욕설로 하나? 내가 잘 몰라서 팬들의 의견이 궁금하다"는 말을 끝으로 게시물이 올라왔습니다.

 

소속사 "제베원 김지웅 욕설 아니다" 강경대응 예고하며 음성 감정 결과까지

웨이크원 - 제로베이스원

이후 제로베이스원 김지웅 소속사는 특수 음성 감정 결과까지 제시하며 김지웅의 논란을 부정했습니다.

 

지난 17일 소속사는 "영상 속 음성의 성문 특성을 분석한 결과 "감사합니다"와 ‘욕설’로 발음이 판독되었고, 주파수 응답 파형을 분석한 결과 판별된 피치 및 높이가 서로 달라 두 음성은 서로 다른 화자의 상이한 목소리로 판단된다는 결과를 받았다"며 "욕설 목소리는 외부에서 발성한 목소리가 녹음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아티스트 음성이 아니라는 판단 근거로 작용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라고 밝혔습니다.

김지웅 역시 소속사의 추가 입장 이후 팬 소통 플랫폼 '버블'로 욕설 논란에 대해 반박했습니다. 이어 "나 괜찮다. 걱정하게 만들어서 미안하다. 난 여태까지 떳떳하게 살았다. 딱 정리 들어가겠다. 내가 안 했으니까 걱정 마라"며 해당 사건을 일축했습니다.

상태 메시지도 결백을 주장하는 의미를 담아 '사필귀정'으로 바꿨는데요. 앞서 지드래곤이 마약 투약 의혹을 받을 당시 인스타그램에 올렸던 문구이기때문에 "이 정도면 정말 아닌 것 같다. 김지웅을 믿는다"라는 팬들과 "누가 봐도 욕설. 제대로 사과하고 탈퇴해라"라는 팬들의 반응이 나뉘며 팬덤 분열까지 일어났습니다.

 

 

제베원 똥 테러 사건

온라인 커뮤니티 - 제베원 똥 테러 사건의 전말

한편 한터뮤직어워드 2023이 개최된 지난 18일 오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발생한 '제베원 똥 테러 사건'이 팬들과 인터넷 커뮤니티를 뒤흔들고 있습니다.

이날 시상식은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 멤버 김지웅의 욕설 논란으로 탈퇴 시위를 벌이는 팬들로 혼란스러운 상황이었는데요. 이후 더 큰 혼돈이 일어났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 *해당 사건과 관계없는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입니다.

팬들 중 한 명이 몰려드는 인파에 휘말려 화장실을 가지 못하게 되었고, 현장에서 대변을 실수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현장에서 제로베이스원 팬들이 김지웅의 탈퇴를 요구하며 시위를 벌였고, 이로 인해 현장에서 팬들간의 갈등이 고조되면서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당시 제베원 똥 테러 사건 현장에 있던 누리꾼들은 "똥 싼 사람은 도망갔다. 바닥에 똥이 묻어있었다. 가방에도 묻었다", "누가 펜스 쪽에서 바당에 똥 쌌어요.. 진짜로 똥..", "구역 제대로 안 나눠놔서 관리가 안 됐음.. 가수들도 코 막고 사람들 가방도 버리고 난리 났음..", "제베원 팬들이 난리 쳐서 못 나와서 결국 싸버린 듯.. 어떡해.. 불쌍하던데요.. 냄새 장난 아니긴 했어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로베이스원, 제베원, 소속사, 해체일

웨이크원 - 제로베이스원

제로베이스원의 소속사는 웨이크원으로 소속 멤버로는 제로베이스원, 다비치, 케플러, 로이킴, 조유리, 김재환, 하현상, 임슬옹 등이 있습니다.

 

제로베이스원의 해체일과 멤버들의 계약기간도 재조명되고 있는데요. 계약기간은 총 2년 6개월입니다. 알려진 정보로 만료일은 2026년 1월 10일이며 해체일도 해당 날짜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