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혜리 류준열, '결별 이유' 뭐길래? 4개월 만에 한소희 만나…연애 기간, 나이차, 언팔 재조명

혜리 류준열, '결별 이유' 뭐길래? 4개월 만에 한소희 만나…연애 기간, 나이차, 언팔 재조명

온라인 커뮤니티

배우 류준열과 한소희의 결별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과거 혜리와의 결별 이유 및 연애 기간, 나이차이 등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환승 연애 루머가 제기됐던 만큼 배우 류분열의 연애 타임라인에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혜리 류준열 결별 재조명 (+연애 기간)

온라인 커뮤니티

배우 류준열과 혜리는 2016년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인연을 맺은 뒤 이듬해인 2017년 8월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류준열은 1986년 생으로 올해 나이 38세, 혜리는 1994년 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입니다. 두 사람은 8살 차이 연상연하 커플이었습니다. 

7년간 연예계 공식 커플로 많은 응원을 받아왔으나, 지난해 11월 돌연 결별 소식을 알려 많은 누리꾼들의 안타까움을 샀습니다.

 

류준열 혜리 결별 이유와 시기에 대해서 소속사 측은 "아티스트 사생활 보호 차원에서 알려드릴 수 없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누리꾼들 사이에서 방송서 결별을 암시한 것 아니냐며 류준열과 혜리의 발언들에 주목했습니다. 

 

이미 티났던 혜리 류준열 결별?

유튜브 채널 '혜미리예채파'

지난해 6월 혜리는 유튜브 채널 '혜미리예채파'에서 "카톡이 왜 밀리냐"라며 "난 하루에 한 개도 안 올 때가 있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류준열과 7년째 열애 중인 혜리에게 카톡 메시지가 없다는 사실에 일부 누리꾼들은 두 사람의 사이가 소원해진 게 아니냐는 추측을 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류준열 역시 지난해 11월 유튜브 채널 ‘침착맨’에 출연해 혜리와 관련된 주제을 회피하는 모습을 보인 바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침착맨’

당시 류준열의 일대기를 살펴보던 중 ‘응답하라 1988’ 러브라인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응답하라 1988’ 이야기가 나오자 류준열은 고개를 숙였습니다. 또 컵을 돌렸다가 물을 마시는 등 대화에 끼지 않고 딴청을 부렸습니다. 

그러다 침착맨이 박보검과 류준열 중 혜리의 남편이 된 인물을 헷갈려 하자, 류준열은 “(저 말고) 보검 씨랑”이라고 답하며 “물 한 잔만(마시고 오겠다)”라며 자리를 떴다. 자리를 뜬 류준열은 대화의 주제가 바뀐 후 돌아와 방송을 이어갔습니다. 

 

혜리vs한소희, 환승연애 루머 제기된 배경

혜리, 한소희 인스타 스토리

이후 지난달 15일 한소희와 류준열이 하와이에서 함께 여행을 즐기고 있다는 목격담이 전해지며 하와이발 열애설이 불거졌습니다. 하와이 여행을 인증한 한 일본 누리꾼은 "한국의 인기배우들이 호텔 수영장 옆자리에서 놀고 있다"라는 등의 목격담을 게재했습니다.

 

이에 대해 혜리 "재밌네"라고 적은 뒤 류준열을 언팔로우, 이와 관련 환승연애설이 불거지며 큰 파장이 일었습니다. 이후 한소희 "내 인생에 환승연애는 없다" "저도 재미있네요"라고 맞서며 날을 세웠습니다.

결국 한소희와 류준열은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다만, 한소희는 류준열과 연애를 인정하면서 류준열과 혜리의 연애 기간을 언급하는 등 부적절한 말로 팬들의 질타를 받기도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자신의 블로그를 폭파하고, SNS 역시 닫고 열기를 반복하는 등 감정적인 대처를 보여줘 지적을 받았습니다. 

 

혜리 류준열 결별 비하인드? 

온라인 커뮤니티 / 혜리 인스타

논란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지자, 혜리는 지난달 18일에  자신의 SNS를 통해 장문의 입장을 통해 사과했습니다. 

 

그는 "먼저 지난 며칠 동안 저의 개인적인 감정으로 인해 생긴 억측과 논란들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제 사소한 행동 하나하나가 어떤 파장으로 가져오게 될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것 같다. 저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적었습니다.

이어 혜리는 류준열과 배우 한소희(29)의 열애설 직후 "재밌네"라는 스토리를 게재한 것과 관련 숨겨졌던 이야기를 밝혔습니다. 그는 "지난 11월, 8년간의 연애를 마친다는 기사가 났다. 그 과정이 짧은 기간에 이루어진 판단도 아니었고, 결별기사가 난 직후에도 저희는 더 이야기를 해보자는 대화를 나누었다"며 "하지만 그 대화를 나눈 이후로 어떠한 연락과 만남을 가지지 않았다. 그리고 4개월 뒤 새로운 기사를 접하고 나서의 감정이 배우 이혜리가 아닌 이혜리로 받아들여진 것 같다. 순간의 감정으로 피해를 끼치게 되어서 다시 한번 죄송하다"고 재차 사과했습니다.

요약하면, 혜리 입장에서는 류준열과 결별에 완전한 마침표를 찍지 않았다는 것. 관계가 소원해졌고 공식적으로 결별 기사도 보도되며 대중에 알려졌지만, 혜리와 류준열은 '더 이야기를 해보자'는 이야기로 일종의 여지를 남겨뒀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에 혜리는 순간적인 감정에 "재밌네"라는 입장을 올렸다는 해명입니다.

 

 

류준열 한소희 결별 → 누리꾼들 "혜리, 입장 표명해줘라!" vs "무대응이 답"

혜리 인스타

배우 한소희와 류준열이 결국 헤어진 가운데 류준열의 전 연인 혜리 인스타그램에 댓글 논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한소희가 입었을 타격을 걱정하면서 추가 입장 표명을 하라는 글과, 무대응으로 일관하라는 댓글로 나뉩니다. 

최근 한소희가 인스타그램에 혜리를 "선배님"으로 지칭하며 환승연애가 아니었다고 재차 부연한데 대해 입장 표명을 해달라는 글들이 많습니다.

혜리에게 추가 답변을 요구하는 누리꾼들은 "한소희 이러다 진짜 큰일난다. 제발 입장 정리해서 올려달라", "환승연애가 아니라는데? 이분 스토리 하나로 욕을 먹고 비난당한 사람이 무슨 잘못을 했나 궁금하다. ", "경솔하고 무례했다", "사과문도 환승연애 쐐기 박듯이 올리고 나몰라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반면 혜리를 응원하며 무대응할 것을 조언하는 댓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바보들에게 가장 좋은 대답은 침묵"이라는 누리꾼부터 "무대응으로 대처하는게 최고다", "한소희 팬들은 혜리 말고 한소희한테 따져라", "재밌네 한마디는 오래 사귄 사람들 충분히 쓸수 있는 점잖은 표현이었습니다. 반대 입장이었으면 생난리났을 거니까 대응하지 마라" 등 일일이 반응하지 말라는 댓글들이 대부분입니다.

 

류준열 한소희 결별 이유?

온라인 커뮤니티 / 한소희 블로그

한편 한소희는 지난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더 이상의 억측은 저도 피곤하다. 이 사람 저 사람 다 만나보니 너 나 할 것 없이 얼굴값 꼴값하던 탓에 시간 낭비하기 십상이었고 서른이 돼 삶의 방향을 찾아가던 중 이 사람(류준열)을 만났다"며 장문의 글을 올렸습니다. 

그러면서 류준열과 혜리는 정확히 작년에 헤어진 것이 맞고 자신과는 그 이후에 만났다고 못 박았습니다. 그러면서 혜리에게 "헤어진 연인에게 여자친구가 생긴 점이 뭐가 그렇게 재밌었는지 묻고 싶다"며 "왜 재회의 목적이 아닌 문자 내용을 미련이 가득한 문자 내용으로 둔갑시켜 (결별) 4개월 이후 이뤄진 새로운 연애에 환승 타이틀을 붙여두고 아무런 말도 안 하는지"라고 물었습니다. 

해당 글이 게시된 이튿날인 지난 30일 한소희 소속사인 나인아토엔터테인먼트는 두 배우의 결별 소식을 전하며 "둘 다 배우로서의 역할이 더 크다는 것을 알게 됐다. 더 이상 개인사로 감정을 소모하지 말자고 약속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