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데이키즈 해체 이유.. 김민수 사망 원인, 한승희 사기, 임한별 탈퇴 (+이진성 근황)

먼데이키즈 출신 한승희의 사기 행각이 알려지며 해체 이유, 김민수 사망 원인, 임한별 탈퇴 등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먼데이키즈 해체 이유 재조명

먼데이키즈는 사실 김민수, 이진성, 그리고 견우로 구성되어 SG워너비를 따라잡는 3인조 그룹으로 결성될 계획이었습니다. 그러나 견우가 솔로 활동을 선택하여 2인조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2005년 11월 3일에 데뷔한 먼데이키즈는 뛰어난 가창력으로 '괴물신인', '괴물듀오'란 별명을 얻었습니다.
당시 20대 초반 듀엣 그룹 중에는 최고의 라이브 실력과 가창력을 자랑하는 팀으로, 라이브와 음반의 수준 차이가 거의 없었습니다.
특히 3집 발매 이후 앨범의 대부분 수록곡이 차트에 올라가며 데뷔 이후 최고의 히트를 기록하였고, 전국투어 콘서트도 계획되어 전성기를 누렸습니다.
그러나 2008년 4월 29일, 김민수의 오토바이 사망 사고로 인해 2008년 8월 4일 먼데이키즈는 잠정적으로 해체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이진성은 혼자서 그룹을 이끌어가려 했으나 2009년 비공개 오디션을 통해 2010년 4월 임한별과 한승희를 영입하여 3인조 그룹으로 재결성했습니다.
먼데이키즈는 2013년까지 재결성된 그룹으로 활발한 음악활동을 이어왔으나, 2014년 12월 이진성의 병역 문제 및 음악적 견해 차이로 한승희와 임한별이 탈퇴하면서 공식 해체는 아니지만 사실상 해체하게 되었습니다.
김민수 사망 원인, 오토바이 사고

2008년 4월 29일, 김민수는 정규 3집을 발매하고 인기 몰이를 하던 중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 신림중학교 앞 도로에서 오토바이 사고로 사망했습니다.
김민수는 전날 밤 장충동 2가에 위치한 지인의 바이크샵에서 렌트한 ‘쇼바이크’로 튜닝된 혼다 오토바이를 타고 평소 알고 지내던 선배 이 모 씨와 함께 이동 중이었습니다.
사고의 구체적인 원인은 갈비뼈 골절 및 장기 손상으로 인한 과다 출혈 쇼크였으며, 동승하고 있던 이 모씨도 중상을 입어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는 도중 사망했습니다.
관악경찰서는 사고 조사 결과, 김민수의 오토바이가 우측 차로에 있는 버스를 추월하려다 커브에서 방향을 꺾지 못하고 가로등에 충돌한 후 약 17미터를 날아갔다고 밝혔습니다.
한승희 사기 혐의

한편 먼데이키즈 출신으로 알려진 한승희는 사기 혐의로 소송된 사실이 보도되었습니다.
경기 안산상록경찰서는 19일에 유명 보컬 그룹 출신 연예인을 사기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으며, 고소장에 따르면 해당 연예인은 2022년 지인에게 동업을 제안하며 투자금 명목으로 약 1억 원을 받은 뒤 갚지 않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한승희는 2022년 자신이 다니던 헬스장의 헬스트레이너 A씨에게 접근해 엔터테인먼트사를 설립할 예정이라고 말했고, 그는 A 씨를 회사 전속 트레이너로 고용하겠다며 회사 설립 자금을 요구했습니다.
A 씨는 2022년 6월에 대부 업체에서 5000만 원을 빌려 한승희에게 보냈으며, 같은 해 9월에 은행에서 4000만 원을 추가로 대출받아 전달했습니다. 또한, 그는 만기가 된 적금 600만 원까지 총 9600만 원을 투자했습니다.
고소인 A 씨는 한승희가 몇 차례 돈을 받은 후에도 사업을 진행하지 않고 연락을 피하는 모습에 결국 지난해 11월 사기 혐의로 고소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제출된 고소장 내용과 여러 증거를 대조했을 때 혐의가 입증된다고 판단돼 사건을 검찰에 넘겼다"라고 밝혔으며, "혐의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밝힐 순 없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임한별 탈퇴 후에도 인정받는 가수로 활동 중

같은 먼데이키즈 출신 멤버 임한별은 명실상부 실력파 솔로 가수로 손꼽히며 많은 팬들의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임한별은 20살에 DSP미디어의 아이돌 그룹 에이스타일로 데뷔하였으나, 그룹의 부진한 성적으로 인해 데뷔한 지 2년도 되지 않은 2009년 12월에 해체되었습니다.
그 후 임한별은 작곡가 한상원의 추천으로 먼데이 키즈에 합류하게 되었고, 4년 동안 그룹의 일원으로서 활약하였습니다.
그러나 이후 원년 멤버 이진성의 군 입대와 음악적 의견 차이 등으로 인해 탈퇴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솔로 가수로서 음악 활동뿐만 아니라 작사가, 작곡가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진성 근황.. 먼데이키즈 컴퍼니, 콘서트

원년 멤버 이진성은 먼데이키즈의 활동을 이어가며 중견 가수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과 김민수는 여전히 한 팀이라며 사망 이후에도 멤버의 일원이라 생각한다고 고백했습니다.
이진성은 2016년 5월에 발표한 리부트 미니앨범을 마지막으로 캔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이 종료되었으며, 이후 RBW로 이적했다가 먼데이키즈 컴퍼니라는 독립 레이블을 설립하였습니다.
이후 이진성은 앨범마다 탁월한 성적을 거두며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했으며, 현재는 전국 투어 콘서트 'The Real Voice'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